총재 武仙 허통천

통천철권도무술연맹
화랑신선도협회

 
 
 

무예의 역사는 뿌리가 깊고 많은 형태의 무예가 생겨 났으며 무수히 변형되어 왔습니다.
자연은 음,양이 맞지 않으면 생명체의 잉태를 저해하듯이 무예에서도 같은 원리가 적용
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것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고 있습니다.
무예도 시대의
흐름에 따라 변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변화한다는 것은 진화를 뜻하는 것이며 진화는 어떠한 것에도 다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무예도 시대의 흐름 속에서 더 새로운 무예로 진화 해야 합니다.
문(文)과 무(武)는 분리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이며 학문과 무예, 심신단련은 어느 것 하나도 소홀히 할 수 없습니다. 한 방향으로 치우침이 없도록 균형을 유지하면서 꾸준하게 학문과 심신수련을 갈고 닦아야 비로소 경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철권도는 고전적인 무예의 장점을 본받고 현대적인 무예의 현실적인 기술을 참고하여 발전시키고자 무예체계, 격투체계, 무선법체계로 무예발전을 위하여 꾸준히 연구 노력하고 있으며 일부의 고등학교 및 대학교와 산학교류 협력하고 다수의 무술단체와 협력교류하면서 대한민국의 우리무예로 굳건하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시행착오를 경험하면서 노력한 결과 뉴질랜드, 서아프리카 등 해외에 지도자를 파견하여 철권도를 전수하고 있으며, 그 외의 국가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문의를 해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발전은 그동안 아낌없이 성원해주신 철권도 가족여러분과 본 연맹을 믿고 지켜보아주신 모든 분들의 후원덕분이라 생각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철권도를 수련하여 심신의 건강을 유지하고 모두 함께 더불어서 행복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후진양성을 위하여 노고를 아끼지 않는 전국 지부 지관의 무궁한 발전과 건투를 기원합니다.
세계화를 위하여 파이팅!! 고맙습니다.

 
 
 
Copyright ⓒ Tongcheon Cheolkwondo Moosool. All rights reserved.